지난 10월 5일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탄탄주택협동조합과 위스테이별내 사회적협동조합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탄탄주택협동조합은 전세사기 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을 통해 극복한 국내 첫 사례로 한국사회주택협회가 조합 운영과 피해복구 지원을 하였기에 그 의미가 더 특별했습니다. 많은 축하와 격려 바랍니다!
모바일 출입카드 ‘패스미’를 사회주택 등에 지속적으로 무상기증하기로 비전아이(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패스미는 기존 잠금장치 교체없이 부착하기만 하면 되는 전자패치로 스마트폰만으로도 출입을 가능하게 합니다. 번호키가 편리해질 뿐 아니라 번호유출 불안 해소, 플라스틱 감소 등 사회적 가치도 창출합니다. 협회는 1차로 회원사들이 운영하는 사회주택의 수요를 파악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공유공간에 수요를 발굴하는 일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주택 정책 홍보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끌림이노베이션의 내집다오 플랫폼에 사회주택 정책 홍보
11월 20일, 협회는 ㈜끌림이노베이션과 사회주택 정책 홍보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내집다오 플랫폼 운영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89만명의 입주희망고객들에게 개별맞춤형으로 공공임대 공고 등 주택 정보를 제공하며 유용한 주거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에 사회주택의 다채로운 사례들과 모집 정보를 채워갈 겁니다. 이를 통해 입주자들의 보증금대출 연계나 사회주택 공급자금 조달 등 금융서비스도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