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총회 준비를 위한 총회준비위원회(이하 총준위)가 지난 12월 14일 첫 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날 총준위에서는 위원장 선출과 함께 2023년 각 사업별 평가에 대해 공유하였고, 2024년 사업과 중·장기 한국사회주택협회 방향 설정을 위해 심도깊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향후 총준위는 2024년 2월 총회 전까지 2023년 사업평가와 함께 2024년 사업계획, 총회 행사 계획등을 이사회에 보고할 계획입니다.
사회주택과 주택협동조합의 성과와 과제 토론회
2023.12.13.(수) /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지난 12월 13일,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사회주택과 주택협동조합의 성과와 과제 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사회주택 내 주택협동조합들의 10년의 소중한 성과에 대해 돌아보고 향후 주택협동조합의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내가 사는 사회주택, 내 방에, 내가 그린 그림🖼️을 걸고 싶은 그 로망을 이루었습니다. 12월 연합 커뮤니티 활동으로 ‘나이프’를 붓 대신 활용하여 캔버스에 바르듯이 그려주는 페인팅 기법으로 내 작품을 만들어 보았어요. 🎨 금손이 아니어도, 내 마음에 쏙 들면 그만이야~! 내년 연합 활동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함께 참여하고 싶은 운영사는 언제든지 협회 사무처로 문의바랍니다.
*12월 참여 운영사 : 마을과집협동조합, 유니버설하우징협동조합, 협동조합 큰바위얼굴
"전세사기 피해를 협동조합으로 치유하는데 함께 참여해주세요!"
협회에서는 사회적 재난인 전세사기 문제를 협동조합 방식으로 함께 치유하고 해결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후원이나 대여하는 방식으로 치유기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홍보할 소식이 있는 회원사분들은 언제든지 사무처로 연락바랍니다! (ksha@ksha.us)
[아이부키&아트브릿지] 그루하우스 오픈파티
지난 12월 20일 아이부키가 운영하고 아트브릿지에서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서초 그루(Grew)하우스’ 오픈파티가 입주예술인, 예술 분야별 자문단, 유관기관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특히, 예술인복지재단,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인지원팀, 서초문화재단 등 관련기관들은 예술인 지원주택에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루하우스’는 예술인의 주거안정 뿐만 아니라 지역 네트워크와 함께 협업하고 성장함으로서 예술을 지속할 수 있는 공간 및 거점으로 운영될 계획입니다.
[한지붕협동조합] 입주자에게 멘토링 서비스 추진
한지붕협동조합이 한지붕의 입주자들에게 5개 분야의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2월 18일부터 29일까지 질문을 접수받아 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모색하는 좋은 사례가 되기 바랍니다.
지난 12월 2일(토) 탄탄주택협동조합은 총 7명이 참석하여 조합원 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강의는 임소라 한국사회주택협회 교육위원장이 “안전한 집구하기”라는 주제로 △전세사기 원인과 현황 △고충 접수 현황 및 주요내용 △제도 및 지원정책의 당사자 현장 인식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했습니다.
사회주택 입주자 모집(상시)
신규, 추가 모집은 사무국으로 홍보요청 해주시면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ksha@ksha.us)